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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정보처리기사 ] 소프트웨어 설계 - UML(Unified Modeling Language)

작성일 21-02-01 17:5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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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웹지기 조회 4,430회 댓글 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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❖ 개요

대표적인 객체지향 모델링 언어

객체 기술에 관한 국제표준화기구인 OMG에서 표준으로 지정


❖ 사물

 구조 사물(Structural Things)

 - 시스템의 개념적, 물리적 요소를 표현함

 - 클래스(Class), 유스케이스(Use Case), 컴포넌트(Component), 노드(Node) 등

 행동 사물(Behavioral Things)

  - 시간과 공간에 따른 요소들의 행위를 표현

  - 상호작용(Interaction), 상태 머신(State Machine) 등

그룹 사물(Grouping Things)

  - 요소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표현

  - 패키지(Package)

주해 사물(Annotation Things)

  - 부가적인 설명이나 제약조건 등을 표현

  - 노트(Note)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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